본문 바로가기
Eastern Europe

'크로아티아' 여행가기 좋은 계절은? -여행 취향별 추천 계절 소개-

by 여행 연구원 2023. 3. 28.
반응형

  크로아티아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개인적인 취향뿐만 아니라 무엇을 하고 보고 싶은지에 달려 있습니다.

이제부터 크로아티아의 날씨와 관광 시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 - 크로아티아 여름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 - 크로아티아 여름

 

여름(6월-8월)

   크로아티아의 관광 성수기는 날씨가 덥고 화창한 6월부터 8월까지의 여름 기간입니다.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로, 수영과 일광욕을 하기에 완벽한 크로아티아의 관광 성수기입니다. 아드리아 해는 또한 이 달 동안 평균 기온이 약 25°C(77°F)로 가장 따뜻합니다.

 

반응형

 

크로아티아는 7월과 8월에 열리는 두브로브니크 여름 축제와 스플릿 여름 축제를 포함하여 많은 축제와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러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여름에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더 비싸고 인기 있는 목적지는 붐빌 수 있습니다. 온화한 기온과 적은 인파를 선호한다면, 5월-6월 또는 9월-10월의 어깨 시즌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로아티아 봄,가을
크로아티아 봄,가을

 

봄과 가을(4월-5월, 9월-10월)

  만약 여러분이 여름 인파를 피하고 쾌적한 날씨를 즐기고 싶다면, 이 달들은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기온은 더 춥지만, 여전히 야외 활동, 관광, 하이킹을 하기에 충분히 따뜻합니다. 가격은 일반적으로 여름에 비해 저렴해서 저 또한 가을에 가려고 계획중입니다.

 

크로아티아 눈내린 겨울 모습
크로아티아 눈내린 겨울 모습

 

겨울(11월-3월)

  크로아티아는 비교적 온화한 겨울 기후로 해안의 기온은 5°C에서 10°C(41°F에서 50°F)이고 내륙의 기온은 더 낮습니다. 몇몇 명소와 식당들은 문을 닫을지 모르지만,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은 산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

 

요약하자면, 크로아티아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여러분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와 보고 싶은지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수영하고, 일광욕하고, 야외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여름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시원한 날씨와 적은 인파를 선호한다면, 봄과 가을이 이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여러분이 겨울 스포츠에 관심이 있다면, 겨울이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크로아티아 여름 여행 모습
크로아티아 여름 여행 모습



크로아티아의 기후는 다양하고 지역마다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해안 지역은 더운 여름과 온화한 겨울을 가진 지중해성 기후를 가지고 있는 반면, 내륙 지역은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을 가진 더 대륙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악 지역은 더 추운 기온과 더 많은 강수량을 가진 고지대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어느 곳을 방문하든 날씨가 어떻든 간에, 항상 보고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이 중요하겠지요!!

반응형